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히나마츠리 9

히나마츠리 9

아버지의 이상향이 여기에 있다

  • 오타케 마사오

  • 6,000원

[책소개]

『히나마츠리』제9권. 히나는 중학교 동계 스키 교실. 안즈는 중화요리점 부부의 온천 여행. 닛타는 우울하다. 겨우 애보기에서 해방됐나 싶었는데 다시 애를 맡다니. 그런데 웬걸. 이렇게 어른에 최적화된 아이가 있을 줄이야. 닛타의 고뇌는 깊어만 간다. 왜 나는 히나고 중국집 부부는 안즈인 걸까? 아냐, 세상에 나면서부터 착한 아이란 있을 리 없지! 안즈의 가면을 벗겨 버리겠어!! 한편, 스키 교실에 참가한 히나는 반 친구들과 함께 조난을 당한다. 다른 건 무섭지 않지만 밥을 못 먹는 건 무서운 히나. 힘을 발휘해서 불빛이 있는 곳을 찾아냈는데도 친구들은 믿어 주지 않는다. 결국 초능력자임을 공개하지만, 배고파서 더 이상 힘이 나질 않네. 이런 히나에게 자극을 주기 위해 눈덩이 초밥을 먹는 고행까지 펼치는 친구들. 과연 구조될 수 있을까?

[저자소개]

저자 : 오타케 마사오

[목차]

44화 미시마 히토미라는 여자
Extra 18 만날 수 없는 두 사람
45화 현실과 환상의 틈에서
46화 눈 축제
Extra 19 우리는 모두 살아 있다
47화 록큰롤x일루전
48화 모두가 필요로 하는 남자

[출판사 서평]

아버지의 이상향이 여기에 있다

히나는 중학교 동계 스키 교실. 안즈는 중화요리점 부부의 온천 여행. 닛타는 우울하다. 겨우 애보기에서 해방됐나 싶었는데 다시 애를 맡다니. 그런데 웬걸. 이렇게 어른에 최적화된 아이가 있을 줄이야. 닛타의 고뇌는 깊어만 간다. 왜 나는 히나고 중국집 부부는 안즈인 걸까? 아냐, 세상에 나면서부터 착한 아이란 있을 리 없지! 안즈의 가면을 벗겨 버리겠어!!

한편, 스키 교실에 참가한 히나는 반 친구들과 함께 조난을 당한다. 다른 건 무섭지 않지만 밥을 못 먹는 건 무서운 히나. 힘을 발휘해서 불빛이 있는 곳을 찾아냈는데도 친구들은 믿어 주지 않는다. 결국 초능력자임을 공개하지만, 배고파서 더 이상 힘이 나질 않네. 이런 히나에게 자극을 주기 위해 눈덩이 초밥을 먹는 고행까지 펼치는 친구들. 과연 구조될 수 있을까?

고교생이 된 히나와 친구들.
하지만 페이스는 여전합니다.

3년 뒤, 동네에서 알아주는 멍문(?)고로 진학한 히나. 처음엔 잘 나가나 했지만, 결국 평소대로 일주일도 안 돼 등교 거부. 이유는? 도시락이 맛없어서! 결국 만렙 싱글파더(?) 닛타의 애정 도시락이 히나네 반에서 인기를 끌고, 도시락 사진을 찍어 올리는 닛타의 블로그도 대성황. 모두가 행복한 훈훈한 결말이…… 나올 리 없지.

해외 지사에 근무하던 히토미의 아버지가 정리해고를 당해 귀국한다. 재취직 자리를 알아보지만, 한국이나 일본이나 40대 후반의 정리해고자가 다시 직장을 잡기란 하늘의 별 따기. 엘리트의 자존심을 꺾고 눈높이를 낮춰 지원서를 내기 시작한 아버지를 어느 날 히토미는 마주친다. 자기가 사장으로 일하는 회사 면접 자리에서!
부모에게 말 못 할 비밀. 혹시 당신도 있으신가요?

등장인물
히나
세월이 흘러 고등학생이 된 히나. 야쿠자의 딸로 소문이 자자해 반 아이들이 경계했지만, 닛타의 애정 도시락 덕분에 아이들에게 쉽게 녹아들었다. 그동안 제법 사회화가 되었는지 보이스 채팅을 하며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새 컴퓨터를 장만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도 한다. 닛타의 딸 발언에 기뻐하고 남은 알바비로 닛타를 위한 선물을 사 오는 감동(?)적인 행동도?

닛타 요시후미
히나의 사육주(?). 모종의 사건으로 생명의 위기를 겪어 그 보상차 조직의 넘버3가 되었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며 동네에는 자신이 야쿠자라는 사실을 숨기려 했지만, 오지랖 넓은 조직 사람들 탓에 건실한 사회인 데뷔는 실패. 야쿠자면서도 이 책의 ‘양식과 상식을 갖춘 어른’을 대표하는 존재.

안즈
아지켄의 입주 점원으로 주인 내외와 살고 있는 초능력 소녀. 부부의 입양 제의를 받지만, 지금의 안즈를 있게 해 준 가게를 정리한다는 이야기에 자신이 직접 가게를 잇겠다 선언하고 주인 아저씨의 첫 가게였던 포장마차를 물려받아 영업을 시작한다.

마오
중국에서 초능력을 활용해 무술 고수 행세를 하고 있다. 히나의 옛 로쿠전 동료였던 아츠시를 만나 우여곡절 끝에 일본으로 귀환. 임무 실패를 전하기 위해 이카루가 케이를 만나지만, 이카루가 씨는 훌륭한 적응 끝에 애 셋+α가 딸린 가정주부가 되어 있었다.

미시마 히토미
극히 평범한(?)중학생을 거쳐 극히 평범한(?) 고등학생…이 되었는가 했더니 실은 현역 여고생 겸 경영자문회사를 운영하는 사장님이 되었다. 실직한 친아버지가 자신의 정체를 모르는 채 부하직원이 되었다는 괴로움을 겪는 중.

미시마 케이이치
그동안 해외에서 홀로 근무하던 엘리트 직장인. 정리해고당해 귀국한다. 자존심도 꺾고 열심히 구직 활동을 하던 끝에 취직했지만, 사실 그 회사의 사장은 딸 히토미였다. 새파랗게 어린 선배에게 갈굼당하면서도 당찬 사장님의 훌륭한 발언에 감동먹는 중. 물론 아직도 사장의 정체는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