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홍각의 판도라 2

홍각의 판도라 2

  • 시로 마사무네

  • 리쿠도 코시

  • 6,000원

[책소개]

『홍각의 판도라』제2권. 때는 근미래. 고도로 정보 네트워크가 발달한 한편, 세계 각지에서 빈발하는 재해 탓에 정치와 경제가 혼란스러워진 시대. 기계 몸의 ‘전신의체’소녀, 나나코로비 네네는 친척에게 몸을 의탁하기 위해 인조 리조트 섬 ‘세난클 아일랜드’로 간다.

하지만 섬에서는 중무장 테러리스트와 대량파괴병기가 날뛰고 있었으며, 인공 리조트섬 ‘세난클 아일랜드’를 공황 상태로 몰고 간 거대 자립형 굴착기 ‘부에르’가 폭주하기 시작한다. 이를 막기 위해 나나코로비 네네는 대심도 지하 ‘지오프론트’로 가게 되는 처지가 된다.

[저자소개]

저자 : 시로 마사무네

그림 : 리쿠도 코시

[목차]

#.05 007
#.06 045
#.07 079
#.08 125
#.09 137
EXTRA 186
PRODUCT-NOTE 190

[출판사 서평]

모든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면죄부를 찾아 헤메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 과도기… 와는 전혀 관계없는
‘소녀가 소녀를 만나는 이야기’

세계 각지에서 대규모 자연재해가 빈발하는 시대. 기술 선진국에서는 사이보그나 자율 로봇이 일부이긴 하지만 일반 사람들과 함께 돌아다니는 시대. 대국은 기술과 자원 리소스를 서로 빼앗고, 빈부격차는 심화되고, 빈곤층의 미래가 눈에 띄게 그늘지기 시작한 시대. 모든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면죄부를 찾아 헤메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 과도기.

이 이야기는 그런 시대와 전혀 관계없는 ‘소녀가 소녀를 만나는’이야기.

때는 근미래. 고도로 정보 네트워크가 발달한 한편, 세계 각지에서 빈발하는 재해 탓에 정치와 경제가 혼란스러워진 시대. 기계 몸의 ‘전신의체’소녀, 나나코로비 네네는 친척에게 몸을 의탁하기 위해 인조 리조트 섬 ‘세난클 아일랜드’로 간다.

하지만 섬에서는 중무장 테러리스트와 대량파괴병기가 날뛰고 있었으며, 인공 리조트섬 ‘세난클 아일랜드’를 공황 상태로 몰고 간 거대 자립형 굴착기 ‘부에르’가 폭주하기 시작한다. 이를 막기 위해 나나코로비 네네는 대심도 지하 ‘지오프론트’로 가게 되는 처지가 된다.

‘공각기동대’와 최강 콤비가 선사하는
근미래 사이보그 액션 ‘홍각의 판도라’의 이야기

‘공각기동대’&‘애플시드’의 원안을 쓴 시로 마사무네와 ‘엑셀사가’&‘홀리 브라우니’를 그린 리쿠도 코시 최강 콤비가 선사하는 근미래 사이보그 액션 ‘홍각의 판도라’는 ‘공각기동대’의 프리퀄이다. 두 작품의 메인 단어인 ‘홍각(紅殼)’과 ‘공각(攻殼)’을 일본어 발음으로 읽으면 코가쿠(Koukaku)로 동일하며, 영문 제목은 각각 ‘PANDORA IN THE CRIMSON SHELL’과 ‘GHOST IN THE SHELL’으로 비슷하다. 제목에서 두 작품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홍각의 판도라’와 ‘공각기동대’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살짝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공각기동대’가 사이버펑크라고 한다면, ‘홍각의 판도라’는 ‘걸 미츠 걸’이라 할 수 있다. 알기 쉽게 말하자면 에스프레소와 캐러멜 마키아토의 차이이다. 에스프레소와 캐러멜 마키아토는 커피라는 장르는 같지만, 에스프레소(공각기동대)에 캐러멜과 라떼를 추가해 캐러멜 마키아토(홍각의 판도라)를 만든 것이다.
작품의 도입부에서도 ‘소녀가 소녀를 만나는 이야기’라며 이 차이를 이야기한다. 공각기동대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기에 언제나 밝은 분위기는 아니다. 마치 에스프레소의 쓴맛처럼, 시대의 어두운 일면을 살짝 엿볼 수 있다. 하지만, 그런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이 바로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캐러멜처럼, 언제나 긍정적인 시각을 바라보는 ‘나나코로비 네네’와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은 부드럽고 더해주는 라떼인 ‘클라리온’이다. 이 두 등장인물이 있어 ‘홍각의 판도라’는 ‘공각기동대’의 카테고리에 있지만, ‘공각 기동대’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길 수 있다.
‘홍각의 판도라’를 보기 위해서 ‘공각기동대’를 보거나, ‘공각기동대’를 보기 위해서 ‘홍각의 판도라’를 볼 필요는 없으나, 에스프레소와 캐러멜 마키아토처럼 각각의 차이점을 알고 두 작품을 비교해보며 음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 주요 캐릭터 -

나나코로비 네네
어렸을 때의 사고로 인해 뇌를 제외한 모든 몸을 기계화한,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전신의체> 소녀. 천연 중의 천연. 돈이 있으면 세계 평화를 살 고 싶다고 한다.

클라리온
우잘이 소유한 전투 안드로이드. 체내에 불법 기밀 프로그램을 다수 보유 중이다. 지금은 소유권이 나나코로비 네네에게 넘어가 있는 상태. 귀는 촉수금지. 귀엽다고 귀를 만졌다간 황천을 구경할 수 있다.

우잘 데릴라
다른 이름으로는 사하르 세헤라. 국제적으로 저명한 실업가이지만, 숨겨진 얼굴을 지닌 수수께끼의 여자.

코로바세 타쿠미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인물. 대인공포증이 있으며, 전뇌화를 통해 전뇌공간에서 활동하는 것이 일상이다. 어미를 ‘다야’라고 하는 특징이 있다야.

블린…..?????
사건 현장에 말려들고 만 티탄TV의 힘이 넘치는 신인 리포터. 이 사람의 풀네임을 아는 사람은 부디 제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