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철의 야생마 1

철의 야생마 1

기동전사 건담 U.C. Hard Graph

  • 나츠모토 마사토

  • 8,000원

[책소개]

나츠모토 마사토 만화 『철의 야생마』제1권. 주인공은 지구 침공 작전으로 지상에 내려온 지온 공국군 지구강하부대 제 908정찰중대 사람들이다. 매우 생소해 보이는 인물들이지만, 어떤 사람은 ‘아, 그 녀석들!’ 하며 무릎을 탁 칠 것이다. 즉 1979년에 방영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첫 TV 방영물 「퍼스트 건담」 14화에서 전공을 세워 ‘벌레 없는 청결한’ 본국으로의 귀환을 꿈꾸던 지온군 정찰대가 바로 이들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장면들과 만화로 그려진 이들을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저자소개]

저자 : 나츠모토 마사토
저자 나츠모토 마사토()는 일본 치바 현 후나바시 시에서 출생. 건버드와 로도스 도 전기 등 다양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의 코미컬라이즈를 담당했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코미컬라이즈 역시 맡아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다. 만화 외에도 캐릭터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자 : 장민성
역자 장민성 (ZAKURER™)은 건담과 전차 전문 블로거. 퍼스트 건담과 건담 MSV를 기반으로 한 리얼로봇의 세계관에 심취해있으며, 펜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담에서 대표적인 양산형 로봇 ‘자쿠’에 대한 사랑은 누구보다 각별하다.

ZAKURER™의 건담 뒷마당》 HTTP://ZAKURER.EGLOOS.COM/

[목차]

PROLOGUE001
제1화 전장을 달리는 자005
제2화 짜여진 함정059
제3화 플라잉 하이093
제4화 망향 잔치127
제5화 올려다본 하늘161

[출판사 서평]

영웅의 서사시, 병사의 서사시
우주세기를 배경으로 한 건담 시리즈의 중심에는 주역 메카인 건담이 있다. 당대의 전투용 MS 중에서도 돋보이는 병기인 건담과 건담의 조종사는 압도적인 적과 맞서도 굴하지 않고, 초인적인 용력을 발휘하며 동료들과 함께, 때로는 혼자서 전장의 판도를 뒤집는다. 그야말로 미래세기에 강림한 전설의 옛 기사와 동료들을 주인공으로 한 영웅담이라 일컬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영웅이 아닌 병사들에게도 그들의 이야기가 있는 법이다. 신장 18m에 달하는 강철의 거인들이 겨루는 로봇SF의 시선 대신,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의 전장처럼 지상에서 통상병기로 맞붙는 병사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밀리터리물의 시각에서 1년 전쟁을 다시 보는 것이 [기동전사 건담 Hard Graph]의 콘셉트다.

애니메이션의 단역들, 그러나 전장의 주체들

[기동전사 건담 U.C. Hard Graph 철의 야생마]의 주인공은 지구 침공 작전으로 지상에 내려온 지온 공국군 지구강하부대 제 908정찰중대 사람들이다. 매우 생소해 보이는 인물들이지만, 어떤 사람은 ‘아, 그 녀석들!’ 하며 무릎을 탁 칠 것이다.
즉 1979년에 방영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첫 TV 방영물 [퍼스트 건담] 14화에서 전공을 세워 ‘벌레 없는 청결한’ 본국으로의 귀환을 꿈꾸던 지온군 정찰대가 바로 이들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장면들과 만화로 그려진 이들을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재미로 보는 30년의 간극 / 인물소개

1979년의 애니메이션과 2011년의 만화에서 동일 인물의 외모가 어떻게 달라졌는가를 감상하는 것도 감상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 아래에 몇몇 장면들의 비교와 더불어 주요 인물들을 소개한다.

쿠아란 상사
908 정찰중대 2소대장. 사이드 3 출신. 한낮은 매우 덥고 밤이면 벌레가 나오는 지구 생활을 혐오한다. 본작의 주인공. 애니메이션에서는 아무로의 건담에 부착형 시한폭탄을 설치하는 활약을 한다. 참고로 저 얼굴로 만 19세라는 엄청난 노안.

기얄 중사
정찰중대 유일의 MS 파일럿. 자쿠IIJ를 조종한다. 쿠아란과는 죽이 맞는 친구로, 불평불만이 많은 듯한 언동을 즐기지만, 전우애는 매우 깊다.

솔 하사

중대본부의 통신 담당관으로 정보 분석에도 능하다. 작전 계획 등에도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쿠아란의 보좌역. 쿠아란을 매우 따른다.

캐머런 대위

908 정찰중대 중대장. 원래 지온의 명가 출신이지만, 자비 가와 대항하는 바람에 몰락했다. 한직인 정찰중대장 보직인 것도 견제의 일환. 쿠아란과는 고양이와 쥐처럼 보이는 관계지만, 쿠아란이 ‘저 사람 아래서는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할 정도로 능력이 출중하고 부하를 아끼는 좋은 상사다.

[본문중에서]

건담 전기 시리즈의 감독이 보내는 발행 축하 메시지
“지금부터 약 7년 전, 제가 감독했던 PS2 소프트웨어 ‘건담 전기’를 나츠모토 씨가 만화화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건담 전기는 게임의 재미와 템포를 중시해서 일부러 드라마를 만들지 않고 캐릭터와 무대만 제시하여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드라마를 상상하며 즐기게끔 하자는 취지의 작품이었습니다. 시나리오가 없는 이런 게임을 만화화한다고 해서 관계자들이 모여 밤새이야기를 나누고, 수시로 메일이 오가고, 그렇게 건담 전기의 ‘여러 판본 중 하나’로 전기 만화판이 만들어졌습니다. 공정이 늘어난 만큼 나츠모토 씨는 정말 고생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고생 덕분에 치밀하고 박력 있는 작화와 볼만한 드라마가 어우러진 ‘나츠모토 건담’만화가 탄생한 것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후략)
– 도쿠시마 마사히코 / 주식회사 BECK 게임 감독

역자의 말
작품 속의 지온군은 항상 안쓰럽습니다. 그들은 우주세기라는 거대한 역사 속에서 어떻게든 해 보려 하지만 그 결과는 우리 모두 알다시피 절대로 바꿀 수 없는 패배가 기다릴 뿐이니까요.
그래도 그들은 그 바꿀 수 없는 흐름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