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책벌레의 하극상 제1부 2

책벌레의 하극상 제1부 2

병사의 딸 2

  • 카즈키 미야

  • 10,000원

[책소개]

책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바치는 비블리아 판타지『책벌레의 하극상』 제1부 《병사의 딸》 제2권. 낯선 세계에서 가난한 집안의 어린 소녀 마인으로 다시 태어나고 1년. 책을 매우 좋아하는 데도 손에 넣기는커녕 독서조차 어려운 상황 속에서 책 제작에 쫓기는 매일을 보낸다. 어떻게든 글자를 남기려고 분투하나 계속되는 실패에 앞길을 어둡기만 하다. 게다가 ‘미쿠이’에 걸려 앓아눕기만 하고. 천성적인 끈기로 돈을 모으면서 이웃에 사는 소년, 루츠의 도움을 받으며 겨우 본격적인 ‘종이 제작’이 시작되는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저자소개]

저자 : 카즈키 미야

[목차]

프롤로그 12
와시(和紙)로 향하는 길 15
오토 집에 초대받다 29
벤노의 호출 42
계약 마술 58
루츠의 가장 중요한 임무 74
재료&도구 주문 90
종이 만들기 시작 107
통한의 실수 121
루츠의 마인 134
종이 완성 146
상업 길드 162
길드장과 머리 장식 175
길드장의 손녀 191
프리다의 머리 장식 206
머리 장식 납품 221
겨울 수작업 240
루츠의 교육 계획 258
실패 원인과 개선책 274
토론베가 나왔다 289
당장 만들어 봤다 306
마인, 쓰러지다 325
에필로그 343

[외전] 코린나의 결혼 사정 349
[외전] 엄마들의 우물가 회담 365

후기 379

[출판사 서평]

드디어 시작되는 종이 제작! 가난하고 병약한 아가씨는
책을 향한 사랑을 가슴에 담고 오늘도 달린다!
비블리아 판타지 제2장!!

낯선 세계에서 가난한 집안의 어린 소녀 마인으로 다시 태어나고 1년.
책을 매우 좋아하는 데도 손에 넣기는커녕 독서조차 어려운 상황 속에서 책 제작에 쫓기는 매일을 보낸다. 어떻게든 글자를 남기려고 분투하나 계속되는 실패에 앞길을 어둡기만 하다.
게다가 ‘미쿠이’에 걸려 앓아눕기만 하고. 천성적인 끈기로 돈을 모으면서 이웃에 사는 소년, 루츠의 도움을 받으며 겨우 본격적인 ‘종이 제작’이 시작되는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책벌레들을 위한,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바치는 비블리아 판타지 제2장!
특별 번외편 두 작품 수록!

일본 현지의 책벌레들이 대격찬!!

책벌레의, 책벌레에 의한, 책벌레를 위한 소설!!
캐릭터들의 유쾌한 대화에 미소를 멈출 수가 없네요! ‘책이 없으면 만들면 되잖아’라며 ‘종이’부터 만들려고 하는 그 근성과 집념과 지식에 경의를 표합니다. (준쿠도서점 오사카본점 카와사키)

종이제작이 시작되어 이제 드디어 ‘하극상’의 첫 발을 내딛었다……고 생각했더니, 앞을 가로막는 여러 가지 장애물들. 전생의 지식과 경험을 구사하여 악전고투하는 마인에게서 점점더 눈을 뗄 수 없게 됩니다. (키노쿠니야서점 신주쿠미나미점코지마)

정신을 차려보니 이세계. 활자중독인데도 책이 적은 세계에서 환생한 소녀는 ‘없으면 만들면 되잖아!’라며 바쁘게 뛰기 시작한다! 하지만 몸이 약한 데다 종이 자체가 없는 등 앞길에는 많은 어려움이! 자, 우선 파피루스 제작!? (원더랜드 난바점 아사노)

겉모습은 소녀, 속은 어른, 때때로 아저씨 같은 주인공이 펼치는 이세계 비블리아 분투기 제2탄! 돈이 없어, 체력도 없어, 없는 것 투성이인 상황에 비친 한 줄기 빛. 힘내, 마인! (준쿠도서점 모리오카점 카네히라)

검이나 마법 같은 특수능력도 없이, 편집적인 ‘책벌레’라는 정열만으로 살아가는 마인이 묘하게 전율적이면서, 믿음직스럽고, 그리고 약간은 무섭다. 읽으면서 책을 좋아하게 되는 책. (준쿠도서점 니이지마점 와타나베)

여자의 손재주와 생활지식을 무기로 이세계를 돌아다니는 주인공은 정말 신선합니다. 읽을수록 점점 더 이세계다워지는 전개에 뒷이야기가 견딜 수 없이 궁금해집니다. (쇼센북마트 와가츠마)

책을 만들기 위한 종이를 만들기 위한 도구를 만들기 위한 도구가 손에 들어오지 않는다. 신분도, 돈도, 치트키도 없음. 게다가 병약. 이런 환경에서 그녀가 원하는, 책에 둘러싸인 생활은 이룰수 있을까. 책 만들기란 정말 힘들구나 하며 눈물마저 나는 이야기입니다. (북퍼스트 코믹랜드 우메다점 이노우에)

- 주요 캐릭터 -

마인
본작의 주인공이자, 밤하늘처럼 짙고 푸른 머리카락의 소녀. 마인의 병약한 몸을 이어받아 고생하지만 꿈꾸던 책을 만들기 위해 항상 고군분투 중. 2권에선 벤노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으로 종이 만들기에 매진.

루츠
마인과 동갑인 소꿉친구. 4형제 중 막내라 형들에게 구박받곤 한다. 상인이 되기 위해 마인을 돕기 시작한다. 마인의 폭주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친구로서, 수시로 불안정해지는 마인의 돌보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점점 마인이 자기가 알던 그 마인이 아님을 깨달아가는 데…….

프리다
에렌페스트의 길드장 구스타프의 손녀. 할아버지를 닮아 경영에 재능을 가지고 있다. 마인과 같은 병을 앓고 있으며, 집안의 재력 덕분에 간신히 살아난다. 마인의 잠재력을 알아차리고 마인을 자신에게 끌어들이기 위해 여러 가지로 노력.

벤노
코린나의 오빠로 길베르타 상회의 경영자. 길베르타 상회의 계승권은 코린나에게 있으므로 자신이 앞으로 할 일을 찾다가 마인을 만난다. 마인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제지업에서 가능성을 엿본다.

마르크
벤노가 길베르타 상회를 처음 이어받아 어쩔줄 몰라하던 시절부터의 심복. 벤노의 충실한 집사이자 동료이고 친구. 짙은 갈색 머리카락에 갈색 눈동자.

코린나
병사 오토의 아내이자 벤노의 동생. 뛰어난 솜씨의 재봉사로 에렌페스트에서 양장점을 경영하고 있다.

구스타프
에렌페스트의 길드장이자 부유한 상인. 노련하고 돈에 냉정한 상인이지만 손녀 프리다에게는 한없이 약하다. 길베르타 상회와는 숙적관계이며 호시탐탐 상회를 노리고 있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