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즐겁게 놀아보세 1

즐겁게 놀아보세 1

아소비 아소바세

  • 스즈카와 린

  • 7,000원

[책소개]

『즐겁게 놀아보세(아소비 아소바세)』제1권. 무대는 어느 여학교. 전학온 금발의 미소녀 올리비아는 놀기 좋아하는 조금 바보같은 소녀. 쿨한 안경녀지만 영어점수는 한자릿수를 자랑하는 숨은 바보 카스미. 땋은 머리에 귀엽게 생겼지만, 몸쪽 꽉찬 돌직구 날려대는 영어 바보 하나코가 모여, 수많은 놀이를 즐긴다.

그림체는 담담한 터치에 섬세한 묘선의 소녀만화 테이스트가 베이스. 소녀들의 감정은 리얼하면서도 대담한 데포르메로 표현. 아무것도 아닌일에도 깔깔거리며 웃는 사춘기 소녀특유의 분위기. 가끔씩 엿보이는 소녀들의 수줍음과 근심걱정을 독자적인 색기로 보여준다. 이런 예쁘장한 그림체를 개그만화에 사용해 웃기는데, 개그표현은 상당히 하드. 꺄꺄거리며 웃은 소녀의 미소가 수초만에 호러얼굴로 바뀐다. 이런 미소녀들의 안면붕괴 카오게가 특징. 캐릭터의 풍부한 표정은 특히 사춘기 소녀를 리얼하게 표현하는 것에 성공했으며, 이를 귀엽다고 느끼게 만드는 작가의 솜씨가 탁월하다. 캐릭터의 관계성에도 살벌한 풍미를 가해, 놀이라는 어린아이 같은 모티프와 미소녀 만화라는 문법을 뒤집는 갭으로 시니컬한 웃음을 유발한다.

[저자소개]

저자 : 스즈카와 린

역자 : 아르셀

[목차]

1. 등가교환 003
2. 값싼 스릴 017
3. 놀이인 029
4. 심심풀이 043
5. 상냥한 변태 057
6. 우정 게임 071
7. 마녀재판 087
8. 논타이틀 매치 101
9. 절대 질 수 없는 싸움 115
10. 꼭두각시 인형 129
11. 불법 점거 145

[출판사 서평]

일본의 전통 놀이가 알고 싶어요
일본어에 서투른 전학생인 올리비아는 일본의 놀이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학교 안내를 부탁받은 하나코와 ‘참참참’을 즐기는데, 손가락과 같은 방향으로 고개가 움직여야 세이프지요? 하나코는 다른 방향으로 고개를 돌렸으니 벌칙. 뺨을 한 대 맞아야겠어요!

수업이 끝나면 조용히 교실에서 책을 읽는 카스미는 어릴적 언니가 항상 벌칙 게임으로 심부름을 시키는 바람에 놀이를 싫어합니다. 그런데 아까부터 창가에서 시끄럽게 떠드는 두 명. 시덥잖은 놀이를 하고 있어요. 주의를 주었더니 되려 저하고도 참참참 놀이를 하자네요. 제대로 된 참참참이 어떤 놀이인지를 알려줘야겠어요.

재미있는 놀이를 찾아 항상 시끌시끌 즐거운 세 소녀들. 본격적으로 놀이를 연구하는 ‘놀이인 연구회’, 약칭 ‘놀연’을 만들어 부활동을 시작합니다. 아, 물론 무단으로 빈 교실을 점령한 무인가 동호회입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부실에서 물놀이를 하고, 어딘가의 낙원에서 씨름을 하며 즐거운 부활동 중이랍니다. 네? 방금 부원 중 누군가 엄청 충격적인 표정으로 차마 입에 담을 수 없을 듯한 소리를 지르지 않았느냐고요? 에이~ 착각이에요, 착각.

얼굴값을 못하는 미소녀들이 펼치는
초현실 개그 쇼, 재미있게 보고 즐겨 주세요!

[등장인물]

노무라 카스미
수업이 끝나면 구석자리에서 책을 읽는 무뚝뚝하고 침착한 분위기의 소녀. 어린 시절부터 언니와 놀이 내기로 부려먹힌 경험이 있어 무언가를 걸고 하는 놀이를 싫어한다.

……이렇게 모범생일 듯하지만, 실은 영어 성적이 바닥에서 1mm 떠 있다. 그래서 유학생인 올리비아에게 영어를 배우는 조건으로 일본의 전통 놀이를 가르치기로 했다.

올리비아
해외에서 유학을 와 아직은 일본어가 서투른 금발의 미국인. 일본 문화를 이해하고 싶어하며 하나코에게 부탁해 일본의 놀이를 배운다.

……인 듯 보였지만, 실은 일본어 성적 90점, 영어 성적 20점이 대변하듯이 일본에서 나고 자란 그야말로 겉만 서양인이다. 일본말과 일본 문화에 서투른 듯 보였던 이유는 그냥 하나코를 놀리고 싶었을 뿐이었다.

혼다 하나코
올리비아와 참참참을 하다 뺨을 맞는 모습으로 충격적인 등장신을 선보인 무난한 외모에 언동이 약간은 어린 듯한 소녀. 실은 스포츠 만능에 성적 우수, 집안도 부자인 완벽한 소녀.

……겠지만. 실은 한 번 발동이 걸리면 폭주하며 물불을 가리지 않는 폭탄 캐릭터. 온갖 기행과 얼굴 개그를 담당하는 시끄러운 아가씨. 리얼충이 되고 싶어하는 리얼충 혐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