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울려라! 유포니엄 1

울려라! 유포니엄 1

소녀의 마음이 모여 하나의 선율이 된다

  • 타케다 아야노

  • 9,000원

[책소개]

음악을 향해 질주하는 소녀들의 이야기 [울려라! 유포니엄] 제1권.
한때 전국대회 출전 단골인 강호였지만 고문 선생님이 바뀐 뒤 지역 예선도 통과할 수 없게 된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부.
부원들도 대부분은 적당히 임할 뿐이었다. 하지만 타키 노보루 선생이 새로 고문으로 부임한 뒤 엄격한 지도 아래 착실하게 실력을 갖춰 나간다.
나날이 발전하는 연주 실력에 자극을 받아 부원들은 심기일전하며 연습하지만, 솔로 주자를 놓고 부원끼리 사이가 어색해지거나 공부를 우선하기 위해 퇴부하는 학생도 나오는 등,
파란만장한 나날이 이어진다. 그런 가운데 드디어 콩쿠르 당일이 찾아오는데….

[저자소개]

저자 : 타케다 아야노

저자 타케다 아야노는 1992년 교토 부 우지 시 출생. 교토 거주.
2013년 제 8회 일본 러브스토리 대상에 「오늘, 너와 함께 숨쉬며」로 응모하여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낙선작 중 기대작을 가리키는
‘숨은 진주’로 선정되어 타카라지마사에서 2013년 5월에 출판되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재학 당시 실제로 취주악부 활동을 했으며,
「울려라! 유포니엄」에 당시의 경험이 잘 녹아 있다.

그림 : 아사다 닛키

그린이 아사다 닛키는 9월 19일 생. 4컷 만화로 데뷔하였으나 직장과 병행이 어려워 동인 활동으로 회귀했다가 2008년 다시 프로로 전향했다.
현재 다양한 잡지에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004
1. 잘 부탁해 유포니엄 008
2. 다녀왔어 페스티벌 049
3. 어서 와 오디션 113
4. 바이바이 콩쿠르 178
에필로그 248

[출판사 서평]

약소 취주악부의 목표는 전국대회 출전!

한때 전국대회 출전 단골인 강호였지만 고문 선생님이 바뀐 뒤 지역 예선도 통과할 수 없게 된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부. 부원들도 대부분은 적당히 임할 뿐이었다.
하지만 타키 노보루 선생이 새로 고문으로 부임한 뒤 엄격한 지도 아래 착실하게 실력을 갖춰 나간다.
나날이 발전하는 연주 실력에 자극을 받아 부원들은 심기일전하며 연습하지만, 솔로 주자를 놓고 부원끼리 사이가 어색해지거나 공부를 우선하기 위해 퇴부하는 학생도 나오는 등,
파란만장한 나날이 이어진다. 그런 가운데 드디어 콩쿠르 당일이 찾아오는데….

음악을 매개로 맺어진 소녀들의 성장을 그린 청춘 엔터테인먼트 소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소녀의 마음이 모여 하나의 선율이 된다

취주악을 계속해 왔지만 딱히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던 소녀, 재미있을 것 같아서 취주악을 시작하려는 소녀,
평범하게 연주하는 걸 즐기는 소녀, 진지하게 음악에 최선을 다하는 소녀.
각자 음악을 대하는 태도는 달랐지만, 전국대회라는 목표에 진지하게 매진하며 모두의 연주를 하나의 선율로 모아 간다.

2016년 10월 TV애니메이션 2기 방영 예정

2015년 봄 TV도쿄에서 소설 1권의 내용이 13화로 방영되었으며, 올해 4월 일본에서 총집편격인 극장판을 개봉했다.
한국에서도 올해 9월 극장 개봉 예정이며, 2기가 10월에 방영될 예정이다.

- 주요 캐릭터 -

오우마에 쿠미코
유포니엄을 담당하는 취주악부 1학년. 초등학교 시절부터 유포니엄을 불기 시작해 경력은 7년이다. 쉽게 분위기에 휩쓸리는 반면, 상황은 꽤 냉정하게 바라보는 편이다.
다만, 머릿속에 든 생각을 곧바로 말로 내뱉는 경향이 있다.

코사카 레이나
트럼펫 담당의 취주악부 1학년. 트럼펫 실력은 부에서 으뜸이다. 진지하게 음악을 추구하며, 동경하던 타키 선생이 키타우지에 부임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장학금을 뿌리치며 키타우지 고교로 전학했다.

카토 하즈키
중학교 때까지는 테니스부에 들었던 초심자 1학년. 트럼펫을 노렸지만 소리가 전혀 나지 않는 관계로 튜바 주자가 되었다.
솔직 담백 일직선의, 아무리 봐도 체육계스러운 성격이지만 소녀심도 겸비했다. 튜바에 붙인 이름은 ‘츄파카브라’.

카와시마 사파이어
강렬한 DQN네임의 자그마한 소녀. 덩치에 어울리게(?) 콘트라베이스를 담당하며 실력은 수준급.
강호 취주악부가 있던 에스컬레이터 시스템 여중 출신이지만 청춘을 구가하고 싶어서 키타우지에 입학했다고.

타나카 아스카
저음 파트 리더이자 취주악부 부부장 3학년. 유포니엄 주자로 통솔력과 연주 실력을 겸비한 실질적인 취주악부의 리더지만,
레이나와 마찬가지로 음악 일직선으로 음악과 관련된 일이 아니면 철저 중립파의 조금 꼬이고 냉담한 성격이다.

츠카모토 슈이치
쿠미코, 레이나와 같은 중학교 출신. 중학생 때에도 쿠미코와 3년 동안 같은 반에 취주악부였다.
이전엔 호른을 불었지만 이번엔 트롬본. 쿠미코와는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애매한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