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사막의 사자

사막의 사자

독일군 4호전차 1942

  • 나카자토 유지

  • 9,800원

[책소개]

이 만화의 주인공은 사람이 아닌 무기, 바로 전차다. 독일육군 5호전차 판터와 4호전차가 그 주인공이다. 강철의 갑주를 두르고 철환을 쏘아대는 액션을 보고 싶은 이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만화인 것이다. 자 이제부터 동부전선에서 스탈린 전차와 판터의 대결을, 아프리카 전선에서 4호전차와 캐벌리어와의 대결이 펼쳐진다.

전장의 미소녀, 전차와 함께하다.
피와 땀으로 얼룩진 전장을 그려내는 리얼한 전투 분위기를 묘하게 비틀어 보여주는 게 이 만화의 특징이다. 그것은 바로 미소녀. 의문의 신체능력을 가진 빨치산 소녀 오리가,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최종비밀무기의 설계도를 지닌 SS장교 크림힐트, 괴짜박사의 조수이자 무남독녀 프레이아 , 이탈리아군의 포술전문가 실레나는 전차전을 돋보이게 해주는 멋진 조연들이다.

군사 소설 작가 나카자토 유지의 마지막 유작
나가자토 유지는 수많은 가상전기소설, 라이트 노벨, 만화 원작을 만들어낸 작가이다. 이번 4호전차, 5호전차는 리얼리즘 밀리터리 만화와는 다른 새로운 밀리터리 조류의 실험을 소년만화잡지에서 성공적으로 펼쳐냈다고 평가받는다. 군사지식과 액션, 그리고 적절한 조연역할의 미소녀와 드라마가 어우러져 차후 시리즈의 후속작업이 기대되는 상황이었지만 안타깝게도 4호전차 ‘사막의 사자’의 작업중인 2009년 대장암으로 사망하였다.

4호전차 ‘사막의 사자’
1942년 북아프리카 전선, 롬멜 군단의 전차에이스 미터슈타인 대위는 영국군의 공세를 힘겹게 막아내고 있었다. 이들이 타고 있는 4호전차는 현재 한계에 부닥친 상황. 미터슈타인 대위는 72mm 장포신이 달린 4호전차의 지원을 롬멜 장군에게 요구하지만, 그들에게 지원온 건 엉뚱하게도 거대한 수리차량 빅 바저를 몰고온 괴짜 박사와 그의 딸 달랑 두명뿐이었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개조된 4호전차를 타고 미터슈타인과 그의 부하들은 영국군의 쇄도를 단신으로 막아내야한다. M3 Lee, 마틸다II 등 연합군 전차들만이 아니라 스핏파이어 전투기까지 이들을 노린다. 전차건 전투기건 개조 4호전차는 모두 상대할 수 있다는 박사님의 주장이 허언이 아니길만을 빌며, 미터슈타인은 전투에 임한다. 88mm 구축전차, 대공전차, 구포탑재 자주포 등으로 현장에서 개조되서 영국군과 맞서는 전투액션은 사못 흥미롭다.

[저자소개]

저자 : 나카자토 유지
저자 나카자토 유지는 1957. 2.4 ~2009. 6.18 도쿄출생. 소설가, 만화스토리작가, 전쟁사 연구가, 라이트 노벨, 가상전쟁기, 대하소설 등 여러 장르에 걸쳐 폭넓게 활동, 또한 전쟁사 연구가로서 주로 근세 이전의 해전에 관한 연구서를 발표하는 등 다채로운 작풍으로 유명하다.

역자 : 강천신
역자 강천신은 성균관대 졸업. 역서에 ‘도’, ‘요카렌’이 있으며 월간 항공에 ‘2차 대전 X파일’이란 컬럼을 1년간 연재하였다.

그림 : 가타야마 마코토
작화 가타야마 마코토는 1966. 1.6 쿄토 출생. 슈에이사의 <영점프>에 ‘낭인동심’을 연재하면서 데뷔한 이래 야구, 경찰, 시대극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집필. ‘바다의 테티스’, ‘늑대와 표범’, ‘사막의 사자’ 등 중후한 전함, 전차 등을 그려내 인기를 모았다.

[목차]

제1화 사막의 전차전
제2화 사막의 거포
제3화 환상의 강철 괴물
제4화 독수리 편대 출격
제5화 롬멜의 가마솥 작전
제6화 지옥의 가마솥(전편)
제7화 지옥의 가마솥(중편)
제8화 지옥의 가마솥(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