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 5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 5

GP02 사이살리스 강탈의 책임은 누구에게?

  • 나츠모토 마사토

  • 8,000원

[책소개]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은 기존에 건담 시리즈를 접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한번 챙겨 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작품이다. 본래 평가가 좋았던 원작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의 단순한 코미컬라이즈 판으로 그치지 않고, 21세기에 어울리는 내용의 업데이트로 설정의 보충이나 재해석으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여 원작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저자소개]

저자 : 나츠모토 마사토

일본 치바 현 후나바시 시에서 출생. 건버드와 로도스 도 전기 등 다양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의 코미컬라이즈를 담당했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코미컬라이즈 역시 맡아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다. 만화 외에도 캐릭터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자 : 김정규

[목차]

제18화 강습양륙작전I 001
제19화 강습양륙작전II 035
제20화 열사의 공방전I 065
제21화 열사의 공방전II 089
제22화 쏘아진 화살 117
제23화 함락의 깃발 149
Soldier’s day III 172

[출판사 서평]

핵탄두를 탑재한 GP02 사이살리스를 강탈한 아나벨 가토는 지구권을 벗어날 계획으로 아프리카로 향한다. 지온군 잔당이 전쟁이 끝난 후 3년 동안 지구에 잠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이아몬드 광산이었던 곳을 근거지로 삼아서 지온과 연방군의 전쟁에 신경을 쓰지 않는 마피아나 신디케이트와의 거래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블라우 엔젤’에게서 받아낸 진술과 로켓 부스터용 추진 연료가 모이는 장소에 분명히 가토가 있을 것이지만, 대규모 공격을 하지 않고서 어째서인지 알비온에게만 임무를 부여하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인가?
킴벌라이트 기지에서 등장한 앗잠 리페어의 견제와 ‘블라우 엔젤’의 공작에 의해 작전에 난항을 겪은 알비온은 결국 심의에 오르게 된다. GP01 파일럿으로서 ‘코우 우라키’의 자질, GP02 강탈에 대한 책임, 라싸 기지 내 지상군과 싸움 등으로 알비온의 승무원들은 고된 나날을 보내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우주공간으로 나온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델라즈 플리트 소속의 시마 가라하우의 겔구그 마리네. 아직 우주 사양으로 환장을 마치지 못한 GP01과 코우 우라키에게 위기가 닥쳐온다!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한 이벤트가 이어지는 수작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즈’의 만화판이 드디어 국내 정식 발매!

[등장인물]

코우 우라키
MS를 좋아해, MS에 탑승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군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고집이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이다. 참고로, 당근을 싫어한다.

애너벨 가토
주인공의 주적으로 등장하며, 자신이 믿는 지휘관을 따라서 살아남아 임무를 수행한다. 군인의 자긍심을 중시하는 지온 잔당의 에이스 파일럿. ‘솔로몬의 악몽’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니나 퍼플턴
애너하임에서 건담 프로젝트를 담당한 개발자. 자신이 제작한 애너벨 가토에게 GP-02A를 탈취당한 뒤에 코우 우라키와 함께 건담 추적에 나선다. ‘건담 3대 악녀’로 꼽히는 인물 중 하나. 그 이유를 찾아보며 이 책을 접하는 것도 재밌는 볼거리다.

앨리스 밀러
정보부 소속. 트링턴 기지의 건담 2호기 탈취 사건을 조사차 파견되었다. 하지만 건담 2호기가 탈취되자마자 특무대가 출동하고, 그 특무대와 같은 배를 타고 왔다는 점에서 이 인물의 이전 출연작을 감안하면 훨씬 큰 기밀을 안고 온 듯하다.

타냐 체르모샨스카야
정보부 소속 기술감사관. 계급은 중위.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관여해 왔던 니나 및 모라와 미묘한 신경전을 벌인다. 물론 기술자로서야 당연한 일이겠지만 대체 왜 코우를 놓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