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 2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 2

건담 VS 건담!

  • 나츠모토 마사토, 야다테 하지메(원작), 토미노 요시유키(원작)

  • 8,000원

[책소개]

나츠모토 마사토 만화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Rebellion)』제2권.여러 로봇물 중에서도 특히 관련작품이 많은 건담 시리즈 중에서도 의외로 드물었던, 건담 VS 건담의 시츄에이션을 처음으로 보여준 애니메이션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즈’의 주역 기체인 GP-01은, 앞선 1년 전쟁에서 높은 성능과 성과를 보여준 ‘건담 타입’의 기체를 새로 만들려는 건담 개발 계획의 첫 번째 기체 였다.

당연히 GP-01은 (모범생적인 건담 마스크를 갖고) 우수한 범용성과 안정된 성능으로 다양한 국면에 대응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체였다. 하지만, 이어서 등장한 GP-02는 전혀 반대의 컨셉으로 어떤 특수한 무기 한 가지를 운영하기 위한 목적 만을 위해서 설계된 기체로, ‘악역 건담’이라는 인상에 어울리는 육중하고 무지막지한 디자인으로 당시에 많은 화제거리가 되기도 한, 숨은 인기 기체이다.

[저자소개]

저자 : 나츠모토 마사토

일본 치바 현 후나바시 시에서 출생. 건버드와 로도스 도 전기 등 다양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의 코미컬라이즈를 담당했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코미컬라이즈 역시 맡아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다. 만화 외에도 캐릭터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자 : 야다테 하지메(원작)

저자 : 토미노 요시유키(원작)

역자 : 장민성

[목차]

제5화 토링턴 기지 001
제6화 별가루, 발동 043
제7화 건담 강탈(1) 085
제8화 건담 강탈(2) 133

[출판사 서평]

건담 VS 건담! 거대 MA 대 거대 MA 전투!
그리고 금단의 핵병기 등장!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한 이벤트가 이어지는 수작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터스트 메모리즈’의 만화판이 드디어 국내 정식 발매!

여러 로봇물 중에서도 특히 관련작품이 많은 건담 시리즈 중에서도 의외로 드물었던, 건담 VS 건담의 시츄에이션을 처음으로 보여준 애니메이션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즈’의 주역 기체인 GP-01은, 앞선 1년 전쟁에서 높은 성능과 성과를 보여준 ‘건담 타입’의 기체를 새로 만들려는 건담 개발 계획의 첫 번째 기체 였다. 당연히 GP-01은 (모범생적인 건담 마스크를 갖고) 우수한 범용성과 안정된 성능으로 다양한 국면에 대응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체였다. 하지만, 이어서 등장한 GP-02는 전혀 반대의 컨셉으로 어떤 특수한 무기 한 가지를 운영하기 위한 목적 만을 위해서 설계된 기체로, ‘악역 건담’이라는 인상에 어울리는 육중하고 무지막지한 디자인으로 당시에 많은 화제거리가 되기도 한, 숨은 인기 기체이다.

본작 0083 리벨리온에서도 GP-01과 GP-02의 대결은 당연히 등장한다. 나츠모토 선생의 깔끔한 그림으로 그려진 MS 전투 장면들을 본작에서도 기대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우수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재조명과
새로운 디테일을 살린 코미컬라이즈 만화

기동전사 건담 0083 리벨리온」은 기존에 건담 시리즈를 접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한번 챙겨 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작품이다. 본래 평가가 좋았던 원작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의 단순한 코미컬라이즈 판으로 그치지 않고, 21세기에 어울리는 내용의 업데이트로 설정의 보충이나 재해석으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여 원작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등장인물 
코우 우라키
MS를 좋아해, MS에 탑승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군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고집이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이다. 참고로, 당근을 싫어한다.
애너벨 가토
주인공의 주적으로 등장하며, 자신이 믿는 지휘관을 따라서 살아남아 임무를 수행한다. 군인의 자긍심을 중시하는 지온 잔당의 에이스 파일럿. ‘솔로몬의 악몽’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니나 퍼플턴
애너하임에서 건담 프로젝트를 담당한 개발자. 자신이 제작한 애너벨 가토에게 GP-02A를 탈취당한 뒤에 코우 우라키와 함께 건담 추적에 나선다. ‘건담 3대 악녀’로 꼽히는 인물 중 하나. 그 이유를 찾아보며 이 책을 접하는 것도 재밌는 볼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