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82 2 3667 2653 imageframe@hanmail.net

그 애가 보고있어

그 애가 보고있어

매혹적인 그로테스크

  • 박서연

  • 9,800원

[책소개]

4년 전 미모의 여고생 토모코가 살해당한 이와무라 역. 그곳에서 카나는 이미 죽은 토모코를 기다린다는 요시히로의 이상한 죽음을 목격하게 된다. 그리고 요시히로의 죽음 뒤에 발견된 한 장의 편지에서 토모코, 요시히로에 이은 세 번째 죽음의 주인공을 알게 되는데…….

일본의 대표 출판사 고단샤 ‘모닝’의 공모전에 입선, 일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신인 박서연의 첫 작품. 『그 애가 보고 있어』는 표제작인 〈그 애가 보고 있어〉 외에도 한때 달콤했지만 결국 아픈 기억으로 남은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인 〈비〉, 물질에 눈이 먼 한 여자가 맞이한 비극적인 운명을 그린 〈기생가향〉 등 세 개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의 연작인 듯한 느낌을 주는 세 편의 이야기는 단순히 애증에 의한 복수극만은 아니다. 제어할 수 없는 욕망에 스스로를 가둔 여자, 그리고 인간의 모습이 끔찍할 만큼 생생하게 채색된 작품이다. 기괴하지만 아름답고, 잔혹하지만 처연한 새로운 공포의 세계로 빠져보자.

[저자소개]

저자 : 박서연
1971년 6월 7일 서울출생
2005년 교토세이카대학 만화학과 졸업 스토리만화 전공
2007년 동대학원 졸업 스토리만화 전공
2005년 ‘밤의 왕자/-1’연재(격주간 YUKAI LIFE, 일본)
2005년 7월 중국 북경 동방미술대학 ‘일본만화작법’ 출강
2005년 48회 고단샤 모닝구 지바데쓰야상 수상
그 외 다수 전시
현재 공주대 출강

[목차]

비 04
그 애가 보고 있어 48
기생가향 104
작가의 말 142

[출판사 서평]

아름다움과 공포의 기묘한 결합,
지바데쓰야 상에 빛나는 슈퍼신인 박서연의 아시아 판타지 호러

“죽은 사람을 어떻게 만나?”
4년 전 미모의 여고생 토모코가 살해당한 이와무라 역. 그곳에서 카나는 이미 죽은 토모코를 기다린다는 요시히로의 이상한 죽음을 목격하게 된다. 그리고 요시히로의 죽음 뒤에 발견된 한 장의 편지에서 토모코, 요시히로에 이은 세 번째 죽음의 주인공을 알게 되는데……
〈그 애가 보고 있어〉에서는 누군가의 질투와 증오, 미움이 부른 참혹한 죽음이 그렇게 시작된다. 그리고 짐작할 수 없는 결말로 치닫는 두 가지 이야기가 이어진다.

복수와 사랑에서 여자는 남자보다 야만적이다.
『그 애가 보고 있어』는 표제작인 〈그 애가 보고 있어〉 외에도 한때 달콤했지만 결국 아픈 기억으로 남은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인 〈비〉, 물질에 눈이 먼 한 여자가 맞이한 비극적인 운명을 그린 〈기생가향〉 등 세 개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의 연작인 듯한 느낌을 주는 세 편의 이야기는 단순히 애증에 의한 복수극만은 아니다. 제어할 수 없는 욕망에 스스로를 가둔 여자, 그리고 인간의 모습이 끔찍할 만큼 생생하게 채색된 작품이다. 기괴하지만 아름답고, 잔혹하지만 처연한 새로운 공포의 세계로 우리는 초대된 것이다.

일본 만화계에서 인정받은 발군의 화력
작가 박서연은 일본의 대표 출판사 고단샤 ‘모닝’의 공모전에 입선, 일본에서 인정받은 실력있는 신인작가다. 자신의 유학 시절, 비가 많이 오는 섬나라에서 이방인의 외로움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견뎌야 했던 침울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특히 ‘비’에서 표현한 캔버스에 수작업 컬러작화는 입체감과 디테일 그리고 부드러움을 모두 살리는 데 성공하였고, 이러한 작화방식은 일본 편집진을 매료시켰다. 본 프로젝트의 60% 이상을 수작업 컬러제작방식으로 비주얼의 디테일과 질감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동양적 정서를 아우르는 작가의 독특한 감성은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동시에 팬층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게 만든다.